HOME 학사정보 수강신청

수강신청

수강신청 안내

  • 수강신청은 학생의 성적처리 및 졸업에 관련되는 중요한 사항이므로 수업시간표,수강신청 안내문 등을 충분히 숙지하여 수강신청하시기 바랍니다.
  • 본인의 수강신청 소홀 및 대리수강신청 등으로 인하여 불이익이 당하는 일이 없도록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수강신청 일정

학사정보 - 수강신청 - 수강신청 일정표
구분 일정 비고
수정신청기간 재학생/복학생 해당기간에 공고
해당기간에 공고
수강신청 확인 및 변경기간 해당기간에 공고
폐강과목 수강정정기간 해당기간에 공고

수강신청 장소

학사정보 - 수강신청 - 수강신청 장소 일정표
교내 정보전산원PC실,학과공용PC실,학과사무실,도서관정보센터 등의 LAN PC
교외 인터넷이 가능한 PC에서 우리대학교 홈페이지 접속

신입생 ID , Password 작성

학사정보 - 수강신청 - 신입생 ID , Password 작성 안내표
ID 자신의 학번 사용 (신입생은 개강일 전후에 홈페이지에 공고함)
PASSWORD 자신의 주민등록번호 뒷번호 7자리 또는 원하는 것으로 조합사용

수강신청 절차

학사정보 - 수강신청 - 수강신청 절차 안내표
1. 수강신청 절차
  1. (1) 수강신청 안내문을 숙지한 후 지도교수 또는 주임교수의 지도를 받아 수강할 과목을 선택한다.
  2. (2) 우리대학교 홈페이지의 원스톱서비스에서 수강할 과목을 입력한다.(해당기간에 별도배너사용)
  3. (3) 입력된 내용을 확인하여 틀린 부분은 수정 입력한 후 종료한다.
2. 수강신청 변경 절차
  1. (1) 수강변경할 과목을 선택한 후 수강신청 절차와 동일하게 시행한다.
3. 폐강과목 수강신청 정정 절차
  1. (1) 수강신청한 과목이 폐강된 경우 다른 과목으로 정정 신청하는 기간임
  2. (2) 변경할 과목을 기재한 수강신청카드를 대학원지원팀(본관 201호)에 제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