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합검색

대학소개 과감한 도전! 능동적 혁신!

KIT News

입학처, 2023 대학 진학 경북 박람회 참여

작성자
KITNEWS
조회
1831
작성일
2022.07.28
첨부
입학처, 2023 대학 진학 경북 박람회 참여


- 전국 66개 대학 참여, 약 6천여 명 박람회 찾아

우리 대학 입학처(입학처장 김우석)에서 7월 한 달여 간 전국에서 열리는 입시 박람회에 참여해 대입 입시를 앞둔 학생들과 학부모, 진학교사들을 만나 대학 홍보를 진행했다. 


올해로 6회를 맞이한 ‘2023학년도 대학 진학 경북 박람회’는 지난 7월 16일 경주화백컨벤션센터(HICO), 7월 23일 구미코에서 각각 개최됐다. 경상북도교육청연구원이 주최하고 경북진학지원센터가 주관한 이번 박람회는 대학별 부스가 마련돼 개인 상담이 이뤄졌다. 전국 66개 대학이 이번 박람회에 참여했으며, 6천여 명 이상의 학생, 학부모, 교사가 박람회를 찾아 대입상담과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특강 등 다양한 대입 정보를 확인했다.

우리 대학은 1:1 맞춤형 대입상담을 통해 대학의 다양한 정보를 내실 있게 전달했으며 약 300여 명의 인원이 금오공대 홍보부스를 방문했다. 

김우석 입학처장은 “경주와 구미에서 개최된 박람회가 모두 토요일에 진행된 만큼 교사, 학생, 학부모의 참여 열기가 뜨거웠던 것 같다”며, “우리 대학은 맞춤식 상담을 통해 수요자들이 유익한 정보를 얻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최근 2년간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던 대입 박람회는 올해 대면 행사로 개최됨에 따라 교육 수요자들이 갈증을 해소하는 기회의 장이 됐다.

경북박람회에 이어 지난 7월 20일부터 23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는 ‘2023학년도 수시 박람회’가 개최됐다. 입시 박람회 가운데 최대 규모인 이번 박람회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렸으며 전국 149개 대학이 참여했다. 우리 대학 입학처에서도 홍보부스를 통해 전국 유일의 국립 특성화 공과대학이라는 점을 알리는 등 다양한 홍보를 진행했으며,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대입 지원 전략과 교육과정, 취업현황에 대한 맞춤형 상담을 3박 4일간 심도 있게 진행했다.

또한, 지난 7월 23일부터 24일까지 열린 경상국립대 가좌캠퍼스에서 열린  12회 아이좋아 대학진학박람회’에서도 맞춤 상담 등을 통해 경남 지역의 수험생 및 학부모교사에게 유용한 대입정보 자료를 제공했다특히 올해는 단독 대입설명회도 추진하여 우리 대학의 대입 지원 전략 및 학부(소개 시간을 가졌다.